저희 회사는 2024년 3월에 금융위로부터 투자자문업 인가를 받은 신생 투자자문사로서 펀드와 ETF 등 집합투자상품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객 니즈에 맞는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제가 창업을 한 것은 전 직장에서 금융투자상품 자산배분 전략 수립과 펀드, ETF, ELS 투자고객에 대한 리스크관리 업무를 오랜 기간 하면서 투자자문사가 올바로 서야 국내 자산관리업 전체가 건전하게 발전할 수 있을 것이란 믿음을 실천하기 위해서 입니다.
온갖 매체를 통해 금융시장과 상품에 대한 정보가 넘쳐나고, 대형 금융사들이 고급화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혼자서 투자를 배우기 위한 환경이 날로 개선되고 있지만, 아이러니 하게도 불과 몇 년사이에 라임펀드, 독일국채DLF, 홍콩ELS 등 대형 금융손실 사고가 반복되고 있습니다.
투자자 보호를 위한 금융소비자법이 무색하게 고령 은퇴자들이 과잉·거짓 상품광고에 속아 노후자금을 크게 잃었다는 뉴스도 며칠이 멀다 하고 자주 듣게 됩니다.
이러한 현실의 모습은 자산관리업의 생태계가 구조적으로 왜곡되었기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높은 시장변동성이 예상되더라도, 판매사는 수수료가 비싼 상품을 팔아야 많은 이익을 보기 때문에 고위험 상품을 권유할 유인을 갖게 됩니다. 투자자문도 추천하는 상품의 장래 수익성과 위험에 대한 내용이 주를 이룰 뿐, 투자자의 장기적인 자산증식 플랜이나 자산보호 니즈에 대해서는 눈을 감아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혼돈의 투자세계에서 올바른 투자자문사라면 투자자와 함께 투자 목표와 전략을 함께 수립하고 조정해 가는 진정한 파트너가 되어야 합니다. KnL투자자문은 파트너쉽을 바탕으로 한 개인화된 자문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합니다.
장기적 자산증식에 대한 관심이 높은 MZ세대 투자자와 은퇴를 준비중이거나 은퇴자로서 안전한 자산관리 솔루션이 필요하신 분들께 차원이 다른 자문서비스를 약속 드립니다.
감사합니다.